대학생기획단 : Young Pro

대학생기획단 : Young Pro

젊은 전문가 브랜드:영프로


그의 이야기

2006년 어느 날, 서울에서 주최된 대학생아카데미를 올라간 부산의 한 대학생은 이렇게 생각했습니다. 이런 대학생아카데미를 우리가 직접 만들어볼 수는 없을까?

서울에서만 하고 있는 이 아카데미를 부산에서 직접 개최하고 싶었습니다. 하지만 그걸 들은 당시의 서울 대학생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.

“이런 대학생아카데미는 사회가 개최하고 대학생은 단지 참여만 하는 것이다. 그리고 지방에서는 인식이 낮아 대학생아카데미 개최는 절대 할 수 없을 것이다.”

화가 난 그는 부산으로 내려온 뒤 공공기관, 정당, 사회단체 가릴 것 없이 아카데미의 개최에 대한 도움을 청했습니다. 하지만 그 대학생에게 돌아오는 것은 무관심 뿐이었습니다. 그러다 한 기관 담당자의 말이 그 학생의 귀를 번쩍 띄게 했습니다.

“그렇게 하고 싶어하는 대학생 아카데미라면 대학생이 직접 개최하면 되는 것이지 왜 자꾸 어른들에게 의지하려고만 하느냐!”

그들의 이야기

분명 귀찮게 하지 말라는 말이었지만 이 말로 인해 그 대학생은 대학생아카데미를 직접 개최하기 위한 노력을 하게 되었고 부산광역시의 공식후원을 받는 대학생을 위한, 대학생에 의한, 대학생의 대학생아카데미가 탄생되었습니다. 향후 그 대학생은 지금의 가온누리 대표가 되었고, 이것이 바로 대학생리더십아카데미의 시초입니다.

이 대학생리더십아카데미를 만들었던 대학생들을 일컬어 ‘대학생준비위원단’이라 하였고 2011년에 들어서 브랜드명 ‘영프로’가 된 것입니다.

당신의 이야기

영프로는 말그대로 젊은 전문가(Young-Professional) / 무(0%)에서 유(100%)로 만드는 자 / 자신의 능력을 높이기 위해 도전하는 열정적인 대학생을 말하는 것입니다.

2006년 그의 이야기 그리고 그들의 이야기인 영프로이야기. 이젠 당신이 그 이야기를 쓸 차례입니다.




영프로:0%~100%까지 자신의 열정을 직접 기획한다.
대학생리더십아카데미/대학생글로벌아카데미/차세대강연문화콘서트

Popular tags